top of page

안녕하세요. 국민대학교 공업디자인학과 21학번 유지혜 입니다. 

이번에 보여드릴 작품은 저희 1학기 수업 중 입체 조형이라는 수업에서 배운 내용입니다. 입체 조형은 말 그대로 조형미에 대해 탐구하고 그것을 실제로 만들어 보는 수업인데요. 크게는 기하학적, 유기적, 그리고 맛을 조형적으로 표현해보는 세 가지 파트로 나누어서 진행되었습니다.

이 작품은 유기적 조형에 대해 탐구하였었던 과정을 담고 있어요. 자연 속에서 여러가지 유기적이라고 생각되는 디자인을 추출하고 그것들을 이용해서 조형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. 이 수업 덕분에 공사장에서 쓰는 각종 자재들과 핑크폼, 골드폰, 열선 등등 여러가지 재료들을 많이 접해본 것 같네요.

저는 유기조형물을 만들고 나서 제 개인적으로 좀 더 진척을 시켜보았습니다. 조형물은 사실 어떻게 보면 작은 건축이라고 생각을 했어요. 그래서 조형물에서 건축물을 뽑아내보는 과정까지 시도해보았습니다. 

제가 워낙에 미래적이고 사이버틱한 걸 좋아해서 만든 건축물까지도 약간 그런 느낌이 없잖아 있네요. 아마 학년이 올라가면서 스타일이 달라질 수도 있겠지만! 

​지금은 아래와 같은 스타일이랍니다.  계속 스크롤 내리시면서 즐겁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 

유기(국민대-유지혜)_대지 1-01.jpg
유기(국민대-유지혜)_대지 1-02.jpg
유기(국민대-유지혜)_대지 1-03.jpg
유기(국민대-유지혜)_대지 1-04.jpg
유기(국민대-유지혜)_대지 1-05.jpg
유기(국민대-유지혜)_대지 1-06.jpg

재밌게 보셨나요?

아래의 사진들은 위의 포폴의 전반적인 무드를 맞추기 위해 버렸던 렌더 사진들인데,  아쉬워서 ,... 추가해봅니다.

​제가 어떤 생각과 무드를 맞추려고 했는지 참고용으로 봐주세요. 감사합니다.

유기.191.png
유기.189.png

유기 조형이니까, 약간 자연 친화적이어야 그 느낌이 더 잘 살지 않을까 하는 그런 1차원적인 생각으로 위에 걸 렌더 했네요. 지금보면 좀 조잡하고 정리가 안된 느낌도 세고..

유기2.195.png

제가 좋아하는 사이버틱하고 미래적인 느낌으로 렌더했었는데, 이러니까 건축에 대한 생각을 해보았다는 느낌보다는 연출을 해보았다는 느낌이 강해서 뺐었답니다.

​개인적으로 이런 컬러나 분위기를 좋아해서 그냥 가끔 사진 꺼내서 혼자 본답니다.

유기2.197.png
유기2.196.png
유기2.198.png
bottom of page